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세이브더칠드런-성광여자고등학교, 2022 나눔데이 수익금 기부

기사승인 2022.08.18  03:34:52

공유
default_news_ad1

- 세이브더칠드런-성광여자고등학교, 2022 “지속가능 발전 나눔데이” 수익 기부금 전달식과 학생 대상 세계시민교육 진행

▲16일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역본부와 성광여자고등학교는 2022"지속가능 발전 나눔데이" 수익금 전달식을 가졌다.
[뉴스에이 = 최태운 기자]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역본부는 지난 16일 울산 성광여자고등학교(교장 최은숙)와 함께 2022년도 “지속가능 발전 나눔데이” 수익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성광여자고등학교는 학교에서 실시한 “지속가능 발전 나눔데이”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763,600원)은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울산 지역 내 결식위기 아동을 위한 식사지원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노성훈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역본부장은 “성광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을 가장 도움이 필요한 아동에게 나눌 수 있어 뜻 깊으며 세계시민으로서 발돋움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은숙 성광여자고등학교장은 “나눔데이 행사를 통해 교직원들과 학생들이 함께 나눔과 기부에 참여한지 4회째를 맞이하였다.” 며 “앞으로도 함께 더불어 가는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꾸준히 해나가려 한다.” 고 말했다.

나눔데이에 참여한 학생들은 “나눔데이 행사의 수익금을 울산지역에 있는 아이들을 도울 수 있다고 하니 더욱 뜻 깊은 의미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라고 하였다.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역본부는 성광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세계시민교육을 비대면 진행하였다. 관계자는 교내 방송실에서 교육을 송출하고 학생들은 교실에서 실시간으로 참여하였다.

해당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세계시민으로서 아동(청소년)권리의 이해와 기후위기 대응 및 차별에 대한 인권 감수성 향상에 대하여 배울 수 있었다.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역본부는 울산/대구/경북 지역의 저소득 취약 계층을 지원하고 있으며, 울산 지역에서는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 ‘코로나19아동식사지원사업’, ‘위기아동지원사업’ 등 아도의 권리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최태운 기자 newsa@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