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주 남부소방서, 소화전 등 소방용수시설 5m 이내 주 ·정차 금지 안내

기사승인 2022.12.09  04:12:27

공유
default_news_ad1
[전남 = 서은광 기자] 광주 남부소방서(서장 이정자)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하고 원활한 소방용수 확보를 위해 소화전 등 소방용수시설 주변 5m 이내 주·정차 금지를 안내한다고 밝혔다.
 
소화전은 화재 현장에 출동한 소방차의 소방 용수가 부족할 때 물을 공급해 원활한 소방 활동을 할 수 있게 설치한 소방시설을 말하며「도로교통법 제32조(정차 및 주차의 금지)」에는 소방용수시설 또는 비상소화장치가 설치된 장소로부터 5m 이내 정차하거나 주차하지 못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에 남부소방서에서는 5m 이내 주·정차 금지 문구와 소화전 지정호수, 민원 시 신고 가능한 전화번호를 기재하는 ‘소화전 골든링’을 설치해 화재 발생 시 소방용수의 신속한 공급을 위한 골든타임 확보에 나섰다.
 
소화전 골든링은 소화전 양 옆 관구에 반사판을 결착해 소화전 캡을 고정하는 방식으로 상습 불법 주·정차 및 진입곤란지역을 우선으로 설치하고 있다.
 
남부소방서 이장신 119재난대응단장은 “화재 발생 시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시민 여러분도 소화전 등 소방용수시설 5m 이내 불법 주·정차는 금지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서은광 기자 newsasos@kakao.com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