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주서부소방서, AI 페퍼스 경기장 소방안전점검 및 대시민 소방안전교육 실시!

기사승인 2022.12.09  04:32:23

공유
default_news_ad1
[전남 = 서은광 기자] 광주광역시 서부소방서(서장 문희준)는 7일 AI 페퍼스 홈경기가 개최된 광주광역시 금호동 소재 염주종합경기장에서 페퍼저축은행 AI PEPPERS와의 협업체계구축에 따른 ‘소방안전정책 홍보’ 와 ‘소방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방안전점검으로 문희준 서부소방서장은 이번 경기 대규모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어 안전하고 성공적인 경기 개최를 위해 보다 면밀하게 점검을 실시하였다. 점검사항은 △행사장 주변 위험 요소 확인 및 소방차 진입로 확인 △화재 발생 시 대피 동선 확인 및 자체 소방시설 확인 등 점검하였다.
 
소방안전정책 홍보로는 안전에 대한 광주시민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종합경기장 내 소방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소화기 사용법 등 관람객 맞춤형 소방안전교실을 운영했다. 또한 소방 캐릭터 영웅이와 함께하는 포토존 설치와 운영 홍보 물품을 배부하였고 배구 경기 전 경기장 대형전광판을 활용하여 차량용 소화기 중요성에 대한 홍보를 실시하여 시민들의 많은 호응과 관심을 받았다.
 
문희준 서부소방서장은 “체육행사의 특성상 다중 운집으로 인한 사고 위험이 높은 만큼 응급상황 시 신속한 초기대응이 가능하도록 조치하겠다”며 “또한, 최근 차량용 소화기 설치 의무화 등 소화기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번 AI PEPPERS 배구경기장 내 소방안전교실을 통해 시민들의 초기화재대응능력을 향상하여 안전의 생활화가 되도록 바란다”고 전했다. 

서은광 기자 newsasos@kakao.com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