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식용곤충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내몸에밸런스’ 출시

기사승인 2023.01.26  21:16:26

공유
default_news_ad1

- 혈중콜레스테롤 개선하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체중감소에 도움

금번 참누리곤충농원이 출시한 다이어트 기능식품 '내몸에밸런스’

[뉴스에이 = 남동풍 기자] 국내 최대 곤충사육, 가공 농업법인인 참누리곤충농원(대표 이상우)이 식용곤충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신제품󰡐내몸에밸런스(소환)’를 출시했다.
 
식용곤충 소재인 흰점박이꽃무지유충 추출물과 차전자피식이섬유, 가르사이캄보지아 추출물, 해양심층수 탈염수 등 천연 기능성 소재와 배합하여 개발한 ‘내몸에밸런스’는 혈중콜레스테롤을 개선하고 배변활동 원활하게 하여 체중감소를 돕고 단백질 보충하는 등의 새로운 기능성을 갖췄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재)강릉과학산업진흥원의 해양자원 유래 기능성 소재화 기술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식용곤충 활용 신제품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한 건강기능식품 전문제조(GMP)업체 드림바이오(주)와 공동으로 개발하여 시장에 선보인 결과물이다.
 
이와 관련 참누리곤충농원의 이상우 대표는“탄소 중립 신개념 음식료 소재인 식용곤충 흰점박이꽃무지 유충에서 추출한 곤충 단백질(protein)과 해양자원인 해양심층수 미네랄탈염수, 식이섬유 등이 융합한 새로운 기능성 식품”이라며 “불포화지방산 등 유효 성분이 결합된 다이어트 신제품으로 그 우수성과 품질을 널리 알리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참누리곤충농원은 국내 최대의 식용곤충 사육, 생산, 가공 농업법인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금년 중에 곤충박물관, 곤충산업진흥연구회 등과 협력해 식용 및 애완곤충 산업의 체험학습 교육시설을 보강하고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해 하반기에 유치원, 초중고학생, 주부와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곤충생태체험학습 농원을 개관할 예정이다.
 
 

남동풍 kim2385@nate.com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