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제 사이클 대회 ‘헬 오브 더 마리아나’, 올해 12월 2일 사이판에서 개최

기사승인 2023.06.01  03:33:16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이판의 험난한 지형을 살린 100킬로미터 코스의 국제 사이클 대회

[뉴스에이 = 박용환 기자] 대양주에서 가장 혹독한 코스의 사이클 대회인 ‘헬 오브 더 마리아나(Hell of the Marianas)’가 올해 12월 2일, 사이판에서 개최된다.

북마리아나 제도 사이클 연맹(NMI Cycling Federation)이 2007년부터 주최해온 이 국제 사이클 대회는 사이판의 동서남북을 아우르는 총 100km 코스에서 승자를 가리는 경주이다.

지난 5월 15일부터 참가 신청을 오픈한 헬 오브 더 마리아나는 한국, 일본, 유럽, 홍콩, 호주 등 전 세계의 아마추어 및 프로 라이더들에게 열려 있다. 2019년에는 총 11개국에서 참가 신청한 바 있는 헬 오브 더 마리아나는 모든 참가자에게 대회 티셔츠와 시상식 만찬 참석권을 제공하며, 다양한 부문의 우승자들에게 상금을 수여한다.   

북마리아나 제도 사이클 연맹의 회장인 빈스 세만(Vince Seman)은 대회 개최에 대해 “헬 오브 더 마리아나는 사이판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동시에 사이클리스트들의 한계를 시험하는 도전적인 코스를 선보입니다. 올해 개최를 통해 스포츠로 모인 전 세계의 사이클리스트들을 환영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올해의 헬 오브 더 마리아나는 마리아나관광청과 북마리아나 제도 사이클 연맹의 공동 후원 아래 주최된다.  

* 2023 헬 오브 더 마리아나 참가 신청 링크:
https://www.webscorer.com/register?raceid=312625

박용환 기자 newsasos@kakao.com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