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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라디야' 유성민 대표, 최초로 '가정용 어프로치 연습기'를 탄생시키다

기사승인 2023.06.14  03:5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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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PGA 공식 숏게임 연습기 '헤라디야', 가정용 골프 연습기의 센세이션을 일으키다

[뉴스에이 = 김남지 기자] 요즘 남녀노소 모두에게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골프. 대세 스포츠 답게 우후죽순 생겨난 골프 연습장, 스크린 연습장 등은 황금 시간대에 치열한 예약 전쟁으로 원하는 시간에 방문하는 것이 하늘의 별따기이다. 매번 필드에 나갈수 있는 상황이 아니기에 골프를 즐기려는 사람들은 마음은 애간장이 타들어간다.

누구보다 골프를 좋아하는 (주)미래야놀자의 유성민 대표는 생각했다. '내 집에서 편하게 숏게임 연습을 할 수는 없을까?' 나 자신의 불편함으로 시작된 이 고민은 수년의 시행착오 끝에 마침내 어프로치와 퍼팅 연습이 동시에 가능한 가정용 숏게임 연습기 '헤라디야'를 탄생시키기에 이르렀다.
 
작년 한해 국내에서 성공적인 런칭에 이어 중국과 미국에 해외 총판 계약을 통해 1차 물량 수출 성과를 달성하였고, 조만간 일본과 대만에도 수출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며 현대백화점 장기 쇼룸 진행, KPGA 공식 숏게임 연습기 인정 등 폭발적인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는 골프연습기 헤라디야를 개발한 (주)미래야놀자 유성민 대표를 만나 흥미로운 인터뷰를 진행해보았다.

Q1. 자기소개와 제품(헤라디야)에 대한 소개를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가정용 숏게임 연습기 헤라디야를 제작/판매하는 미래야놀자의 대표 유성민이라고 합니다. 저희 회사는 골프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가 계속 증가되는 상황에서 누구나, 언제든, 편하고, 쉽게 골프연습을 할 수 있도록 가정용 스크린 숏게임 연습기 헤라디야를 개발했습니다.
 

Q2. 브랜드명이 특이한데요? 

우리 가락의 전통 추임새인 '에헤라디야'에서 따왔습니다. 세계 최초의 가정용 스크린 어프로치 연습기에 우리 고유 '흥'문화를 접목할 수 있는 이름을 붙이고 싶었습니다. 한국 시장만이 아닌 해외시장까지 생각했기에 브랜드명 선정에 꽤나 고심했고, 어렵게 나온 만큼 아주 맘에 듭니다.
 

Q3. 가정용 어프로치 연습기를 선택하시게 된 계기가 무엇입니까?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골프가 대중화 되어가고 있고 골프 인구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아직 골프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이 제한적이고, 절차나 장소로 인한 제약으로 골프채 한번 휘둘러 보기가 쉽지 않은 것이 대부분의 골프인들이 처한 현실입니다. 집에서 잠옷을 입고도 골프 연습을 할 수 있고, 어린 자녀들과도 가정에서 안전하고 쉽게 골프를 즐기자는 생각에서 헤라디야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Q4. 왜 하필 숏게임 전용으로 개발하셨나요?

가정에서 골프를 즐기고 싶지만 대부분의 가정은 아이언이나 우드를 마음껏 휘두를 수 있는 공간이 아닙니다. 당연히 안전상의 문제도 고려해야 하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골프에서 정작 스코어를 좌우하는 것은 숏게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골프인들은 연습장에 나가면 주구장창 드라이버와 아이언 풀샷만 날려댑니다. 따로 숏게임을 연습하는 것은 왠지 아까운(?) 느낌이죠. 그러다보니 결국 실제 필드에서도 그린 근처까지 잘 보내놓고도 숏게임 미스로 스코어는 무너지고요. 가정에서 연습하기에 적합하기도 하지만 진짜 실력 향상에도 가장 중요한 것이 숏게임에 대한 꾸준한 연습입니다. 바로 그런 생각 때문에 가정에서 숏게임을 즐겁게 연습할 수 있는 헤라디야를 개발했습니다.
 

Q5. 제품이 2가지이던데요?

헤라와 디야 두 가지 제품이 현재 생산되고 있습니다. 디야는 43인치 대형 화면과 그물을 가지고 있어, 타격시 안정감과 현장감이 뛰어난 것이 장점이며, 32인치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헤라는 일체형 디자인으로 외관이 굉장히 고급스럽고 그물 간섭없이 선명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디야는 제품을 자주 접지 않으시고 다양한 사람이 이용하시는 고객들께 더 알맞은 제품이고, 헤라는 디자인과 공간활용을 중시하시는 고객들께서 선호하시는 제품입니다.
 

Q6. 다른 가정용 골프 연습기 또는 게임기와 차별점이 무엇인가요? 

실내용 골프 연습용 제품의 경우 대부분의 제품들이 실제 골프용품을 사용하지 않거나, 퍼트로 한정되며, 지루한 반복연습만 가능합니다. 진짜 골프클럽으로 진짜 골프공을 쳐야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은 당연하고, 지루한 반복연습은 골프연습을 멀리하게 만듭니다. 헤라디야 개발시 KPGA 프로님들의 많은 조언을 반영해서 효율적인 연습이 되도록 연습장과 게임들을 맞춤 개발하였고, 지루하지 않게 연습을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골프 게임을 독자 개발해서 포함시켰습니다. 퍼트만이 아니고 어프로치까지 실제 골프용품으로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게임 모드까지 있는 가정용 스크린 연습기는 헤라디야가 세계 최초입니다.
 

Q7. 해외 수출도 하신다고 알고 있습니다. 어느 나라에 수출하고 계신가요?

중국 심천과 미국 동부에 현지 총판이 있고 현재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대만과 일본 등에서 총판에 대한 협의를 진행 중인 현지 업체들이 샘플을 몇 대씩 들여간 상태입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세계에 유일한 제품이다 보니 해외 진출을 위한 특별한 홍보를 하지 않았음에도 해외에서 먼저 자료요청이 들어오는 실정입니다. 이미 영어와 중국어 버전은 개발되어 현지 서비스 중이며, 추후 모든 언어 버전은 동일 기계에서 선택하여 사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전 세계 어디서도 헤라디야라는 이름을 볼 수 있도록 해외 수출에도 계속 신경을 쓸 예정입니다.
 
Q8. 주로 어떤 고객들이 구입을 하시나요?

일단 지금까지 판매 비율은 개인 고객님들이 한 70%정도 구매를 하셨고, 30%는 회사 등 단체에서 구입을 하셨습니다. 약 1평의 공간이면 설치/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정내 거실이나 방 등 크게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설치를 하셨으며, 회사내 휴게실, 병원/음식점에서 대기손님을 위한 위락시설로 구매하신 경우도 있습니다. 아파트 커뮤니티 등 공용 공간에 설치를 하신 고객들도 계시고 이런 곳에서 보시고 개인 구매로 연결되기도 합니다. 일부 고객의 경우 옵션인 지폐인식기를 설치하셔서 유로로 운영하시는 고객님들도 계십니다.
 
Q9. 제품의 정확도는 어떤가요?

기존의 연습기들과 스크린 골프의 특성과 정확도에 대한 분석을 하고 가장 현실적으로 공의 궤적을 나타낼 수 있는 듀얼카메라 센서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무수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캘리브레이션(보정)을 하고 최종적으로 KPGA 프로님들 등 공인된 실력자들에게 직접 체험을 부탁한 뒤 피드백을 받아 수정했습니다. 2년이 넘어가는 개발기간 동안 가장 역점을 두고 정확도를 높여 왔고, 그러한 부분에서 인정받아 KPGA로 부터 공식 숏게임 연습기로 인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Q10. 마지막으로 향후 사업계획과 비전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세상이 빠른 속도로 변하고 사람들은 더 빠른 속도로 변하고 있습니다. 이제 '집에서 골프친다'라는 말이 허황되게 느껴지지 않는 세상이 올 꺼라고 생각합니다. 한 밤중에 미국에 있는 친구와 헤라디야로 동시 접속해서 어프로치 게임을 같이 하는 세상이 올 것입니다. 기존 제품들도 이미 상용화된 앱 서비스뿐 아니라 앱을 통해 전세계 헤라디야인끼리 같이 시합을 하며 즐길 수 있는 네크워크 기능이 개발 중이며, 이동 설치 가능하고 기능이 일부 축소된 보급형 제품(일명 '헤라M')이 개발 막바지 단계에 있습니다. 저희 미래야놀자 임직원은 세상의 변화에 휘둘리지 않고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는 제품을 만들어 세계 골프시장에 우뚝 서도록 하겠습니다.

김남지 기자 issuemaker77@news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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