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경대학교 공연예술학부, 12월 8일(금) XR(확장현실) 뮤지컬 <물꽃> 선보여

기사승인 2023.12.12  04:09:34

공유
default_news_ad1

- 판교 SKT 팀 스튜디오 현지 실시간 스트리밍, 공연예술학부 공식 유튜브 통해 생중계

[뉴스에이 = 박일순 기자] 서경대학교 공연예술학부(학부장 강신 교수) 학생들이 제작한 XR(확장현실) 뮤지컬 <물꽃>이 12월 8일 판교 SKT 팀 스튜디오 현지 생중계로 공연됐다.

이 작품에서 물꽃은 태아일 때의 기억을 간직하고 있는 꽃을 의미한다. XR 뮤지컬 <물꽃>은 우리 모두가 받았던 사랑처럼 주변 사람들과 함께 서로 사랑하고 위로하며 살아가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2023원캠퍼스 구축 운영사업(연구책임자 주지희)의 일환으로 진행된 본 공연은 근래 다양한 융복합 공연을 선보이고 있는 서경대학교 공연예술학부와 국내 최초 버추얼 스튜디오 전문 기업 ㈜엑스온 스튜디오(대표 장원익)가 협업하여 진행됐다.

학생들은 2023년 5월부터 서경대학교가 준비한 다양한 정규/비정규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AI 언어모델 챗봇을 활용해 작품을 창작했다. 또한 신비로운 물꽃 세계를 나타내는 4개 배경의 3D 아트워크를 디자인했다.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제작된 아트워크는 엑스온 스튜디오의 버추얼 프로덕션 교육 지원과 환경 제공을 통해 신비로운 공간의 XR(확장현실) 뮤지컬로 탄생했다.

3D 아트워크 제작 교육을 담당한 김두범 교수(서경대학교)는 이번 공연을 계기로 학생들이 첨단 기술이라는 도구를 자신만의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 미래형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연출을 맡은 김지윤(공연예술학부 연출전공) 학생은 뮤지컬 <물꽃>을 관람하는 관객분들이 잠시나마 지쳤던 삶에서 벗어나 위로를 받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는 희망을 밝혔다.

뮤지컬 <물꽃>은 서경대학교 공연예술학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관람할 수 있으며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작품 홈페이지에서는 공연후기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박일순 기자 newsasos@kakao.com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