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빽다방, 설 명절 맞아 전통의 맛 담은 ‘수정과’ 출시

기사승인 2024.02.06  22:22:41

공유
default_news_ad1

- 설 명절 시즌 맞춰 한국 전통음료 특유의 맛·향·비주얼 구현한 수정과 출시

[뉴스에이 = 주윤성 기자]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이 민족 대명절 설을 맞이하여 한국 전통음료 ‘수정과’를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다.

빽다방은 전통음료에 대한 고객 관심과 니즈가 지속적으로 높아짐에 따라 2018년 시즌 한정으로 선보여 많은 사랑을 받았던 수정과를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이번 빽다방 ‘수정과’는 MZ세대의 입맛을 고려해 기존 메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한층 깔끔한 맛을 자랑하며, 특유의 달콤 쌉싸름한 풍미를 극대화했다. 특히 대추 원물을 그대로 건조해 은은한 향이 매력적인 대추칩을 토핑으로 더해 맛과 비주얼을 모두 잡았다.

이번 메뉴는 차가운 음료(ICED)와 따뜻한 음료(HOT) 두 가지로 출시해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으며, 아이스 음료의 경우 간얼음으로 제공되어 시원함을 더욱 극대화했다. 또한 탄산을 추가하면 청량하면서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빽다방은 이번 신메뉴와 함께 국내산 경기미(米)를 사용해 더 달콤한 ‘식혜’도 시즌 한정으로 재출시한다. 부드러운 식감의 쌀알이 기분 좋은 목 넘김을 선사해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다.

한편 빽다방은 계절과 관계없이 고객 선호도가 높은 딸기를 활용한 메뉴를 사계절 내내 판매하고 있다. 빽다방 딸기 메뉴로는 △딸기라떼 △딸기에이드 △딸기요거트스무디 △완전딸기주스 △딸기빽스치노(베이직/소프트) 등이 있다.

빽다방 관계자는 “이번 빽다방 수정과는 전통의 맛과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점이 특징이다”라며, “X세대는 물론 뉴트로 트렌드와 밀접한 MZ세대까지 다양한 연령대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주윤성 기자 newsasos@kakao.com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