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남구, ‘우리동네 건강 사이다’에서 속시원한 건강상식 제공

기사승인 2024.06.18  08:30:05

공유
default_news_ad1

- 6월~12월 정형외과 전문의, 운동처방 교수, 건강운동관리사 등이 온라인과 현장 강의

[뉴스에이=천선우 기자]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궁금했던 건강 정보를 관련 분야 전문가가 속 시원하게 알려주는 ‘우리동네 건강사이다’ 강좌를 운영한다.
 
올해로 3년째 운영하는 건강사이다는 온라인과 현장 강좌로 이뤄진 인기 콘텐츠다. 현재 강남구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온라인 강좌 31편은 3만회에 육박한 조회수를 기록했고, 대면 강의는 만족도 95%를 나타냈다.

구는 참여자 설문조사를 통해 만족도가 높은 주제를 선정 후 온라인 강좌로 편성하는 등 더 많은 주민에게 유익한 강의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온라인 강의는 6월 10일부터 9월 16일까지 15주간 매주 월요일 10시에 공개된다. 올해 강사진으로 ▲정형외과 전문의 은상수·경봉수 교수 ▲주연서 노르딕워킹 트레이너 ▲서용하 건강운동관리사 ▲이용수 운동처방교수를 초빙해 총 15편의 강좌를 제공한다.

강연에서는 오십견·회전근개 파열·손가락 관절염 등 근골격계 질환 관리법과 많이 사람들이 겪는 무릎·발목 관절 관리법 등에 대해 알려준다. 자신에게 맞는 운동 강도를 결정하는 방법, 낙상 예방·체중 감량을 위한 기본 운동, 노르딕워킹 등 최근 운동 트렌드도 다룬다.
 
대면 강의는 6월~12월 매월 셋째 주 목요일 10시에 자곡문화센터 4층 강당에서 이뤄진다.

▲6월 20일 서동완 스포츠의학 전문가의 ‘가벼운 무릎 만들기’ ▲7월 19일 김성운 운동전문가의 ‘어깨 펴고 삽시다’ ▲8월 22일 김응석 걷기 전문가의 ‘나를 살리는 걷기와 런닝’ ▲9월 19일 주한미군 체력코치를 맡은 김민정 강사의 ‘내게 맞는 운동을 하고 있나요’ ▲10월 17일 서용하 건강운동관리사의 ‘치매 예방, 운동으로 할 수 있다’ ▲11월 21일 걷기 전문가 최문기의 ‘근육 관절 통증을 해소하는 힐링마사지’ ▲12월 19일 이용수 운동처방 교수의 ‘건강한 점핑으로 노화의 속도를 늦추자’ 총 7개의 강의를 진행한다.

강좌에 듣고 싶은 구민은 보건소 세곡보건지소에 전화(☎02-3423-7007)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범람하는 건강 정보 속에서 혼란을 느끼는 구민들에게 속 시원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길잡이 역할을 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건강을 지키고 삶의 질을 올리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천선우 기자 csw@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