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남원시, 사매면 노봉마을-아름다운 마을 "각광"

기사승인 2024.06.23  11:55:27

공유
default_news_ad1

- 2024년 전라북도 아름다운 주거경관 개선사업대상지 선정

[뉴스에이 = 소한재 기자] 남원시 사매면 소재 혼불마을이 새로운 경관으로 테어난다. 남원시는 혼불마을 사매면 노봉마을이  전라북도에서 주관하는 ‘아름다운 주거경관 개선사업’ 공모사업에 4월 공모를 신청하여 1차 서류평가, 2차 5월 23일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 사업대상지로 사선정됐다고 밝혔다.
 
‘혼불과 함께하는 특별한 동행, 복사꽃길 아름다운 노봉마을’ 이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혼불문학관과 연계하여 △플로팅 건축(수상 건축물) 설치, △복사꽃나무 식재, △사계절 화단 조성 등의 사업을 추진, 주민 휴식공간 및 관광객이 머물며 혼불을 느끼고 돌아가는 특화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사업 추진시 마을 추진위원회의 의견과 전문가의 자문을 최대한 반영하여 마을의 전체적인 경관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름다운 주거경관 개선사업은 2021년 사업이 없었던 해를 제외하고는 2019년부터 매년 공모사업에 선정되었고, 현재 추진중인 주천 고촌마을은 9월중 사업이 완료될 예정이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사매면 노봉마을은 소설 혼불의 소재지로 풍부한 문화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노봉마을만의 특색있는 경관조성을 통해 경관 개선 가능성 및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소한재 기자 shj3247@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