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진구 깨끗해진 폐가 내 병을 고친다!

기사승인 2017.10.20  09:43:28

공유
default_news_ad1

- 오는 26일 오후 3시 구청 대강당에서 ‘2017 구민건강 특강’ 개최 현 편강한의원 대표원장인 서효석 원장을 초청, ‘대국민 폐 건강법‘이라는 주제로 강의

 
서효석 원장
[뉴스에이=전국 취재국 김정석 국장] 폐는 호흡을 담당하는 필수적인 기관으로 공기 중의 산소를 흡입하고 체내에 쌓인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것뿐만 아니라 호흡을 하는 과정에서 많은 대사 활동을 하는 우리 몸에서 중요한 장기 중 하나로 평소 건강한 폐를 만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이렇듯 100세 시대 건강한 삶을 위해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오는 26일 오후 3시 광진구청 대강당에서‘2017 구민건강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사회 저명인사를 초청해 구민들에게 건강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상식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 주제는‘대국민 폐 건강법’으로 구청 대강당에서 2시간 동안 구민 20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강연자인 서효석 원장은 현 편강한의원 대표원장과 대한에이즈예방협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경희대학교 한의학대학 외래교수이자 외부 강연 활동과 방송 출연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편강 100세 길을 찾다’,‘아토피에서 난치병까지’,‘입으로 숨쉬면 병에 걸린다’등이 있다.
 
이날 강연에서 서효석 원장은‘인명(人名)은 재폐(在肺) 청폐(淸肺)로 병을 고치려거든 먼저 폐를 깨끗이 하라’는 강의 내용으로 폐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방법, 아토피 ․ 비염 ․ 천식 난치성 질환에 관한 건강정보 등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이 알아야 할 건강 상식을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 방법도 소개하고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참석을 희망하는 주민은 구청 홈페이지(http://www.gwangjin.go.kr)나 구청 교육지원과(☎450-7539)로 강의 전날까지 신청하면 된다.
 
한편, 구는 다달이 사회 각 분야의 명사가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펼쳐 구민에게 지식과 정보, 공감을 주는‘광나루아카데미’도 진행하고 있다. 올해의 마지막 강의로 오는 11월 9일에 방병선 고려대 교수가‘아름다운 우리 그릇, 달항아리 이야기’를, 같은 달 23일에 허성도 서울대 명예교수가‘우리 역사 다시보기’에 대해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알기 쉽고 재밌는 이번 강좌를 통해 무병장수 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해 건강한 노후를 맞이하기 바란다”며,“아울러 평생학습 시대를 맞아 구가 정성껏 준비한 인문 교양 강좌인‘광나루 아카데미’에 많이 참여하셔서 인생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마음의 자양분을 얻어 삶의 질을 높이고 자아실현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에이 김정석 rla7970@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