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하수도과학관 이색 교육 체험

기사승인 2018.01.19  11:56:06

공유
default_news_ad1

- 하수도 역사‧기술‧미래‧처리과정 등 물 순환에 대한 다양한 볼거리 제공

서울하수도과학관
[뉴스에이=어흥선 기자] 서울하수도과학관(성동구 중랑물재생센터 내 소재)은 2018년을 맞아 미취학아동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하수도를 주제로 한 이색 교육프로 그램 7종을 운영한다.

상설로 진행되는 교육프로그램은 총 3종이다.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전시해설 프로그램’이 있으며, 미취학아동을 대상으로 놀이와 교육을 결합한 ‘내 똥은 어디로 갈까’와 ‘도란도란 동화 듣기’가 연중 진행된다.

또한,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기간별 다채로운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가족과 함께 주말에 방문할 곳을 찾아 고민하고 있다면 서울하수도과학관 가족프로그램을 눈여겨 볼만하다. 오는 2월부터 4월 까지는 하수처리 과정을 배우고 물의 소중함과 물 순환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나만의 미생물 배지 만들기’를 매주 토요일마다 운영한다.

한편, 중․고등학생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체험 견학 프로그램도 운영 된다. 청소년들의 적성개발과 진로선택을 돕는 ‘나도 수질연구사’ 프로 그램은 하수처리시설 현장뿐만 아니라 실험실 및 중앙제어실을 견학하고 실제 하수를 정화하는 과정을 체험하는 것으로, 3월부터 12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10시~12시에 운영된다.

이와 별개로 하수도과학관과 함께 인근 시설인 ‘서울새활용플라자(www.seoulup.or.kr)’’를 연계한 체험 교육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다. 하수를 맑은 물로 바꾸고 버려지는 자원에 디자인을 더하거나 활용방법을 바꿔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과정 등을 소개하여 일상과 가까이 있지만 쉽게 접하지 못하는 일들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한다면 서울하수도과학관 홈페이지(www.sssmuseum.org)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교육 신청은 분기별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4월 이후에 실시하는 교육 신청은 각 3월, 6월, 9월초에 오픈하여 선착순 마감되며, 모든 교육은 무료로 제공된다. 프로그램 진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하수도과학관(02-2211-2540)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에이 어흥선 newsasos@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