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인적성검사 무료, 최신 기출문제로 미리 대비하세요!

기사승인 2018.12.12  17:48:20

공유
default_news_ad1

- 중소기업진흥공단 기업인력애로센터에서 지원 서비스

[뉴스에이=김남지 기자] 지난달 취업자가 10개월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다. 하지만 최근 수년간의 추세에 비춰보면 증가 폭 자체는 평년 수준에 미달했으며 실업률은 금융위기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 됐다.

역대 최악의 청년노동시장 상황에서 기업의 복잡한 채용과정과 모호한 채용기준이 취준생들을 혼란스럽게 증가시킨다는 의견이 있다.

대부분의 대기업의 경우 공개 채용 시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요구한다. 몇 만 명에 달하는 많은 지원자들을 한 번에 비교하기 위해 기업마다 고유의 문항을 정해 놓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기업 마다 고유한 양식과 문항의 자기소개서를 요구하는 채용방식은 지원자의 부담을 가중시킨다.

또한 어렵게 취업의 첫관문을 통과한 구직자들에게는 더 높은 관문이 기다리고 있다. 바로 인적성검사·NCS 등의 필기전형이다.

대부분의 대기업 및 공기업들은 서류전형을 통과한 지원자들에게 인적성검사 등의 필기전형을 진행한다.

인적성검사란 '인성검사'와 '직무능력적성검사'를 합친 말로 기업이 신입사원 혹은 경력사원의 성향과 직무적합도 등의 능력치를 알아보기 위해 실시하는 검사이다.

이렇듯 인적성검사 공부의 갈피를 못 잡고 있는 상황에서 취준생들은 비싼 돈을 지불하고 유료 인적성검사와 사교육에 의존할 수밖에 없다.

한편, 중소기업진흥공단 기업인력애로센터 홈페이지에서 구직자, 취준생들의 성공합격을 위해 인적성검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회원 가입 후 누구나 자유롭게 무료로 이용가능하다.

뉴스에이 김남지 issuemaker77@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