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광주시, 수영대회 성공기원 ‘슈퍼콘서트’ 보고회 개최

기사승인 2019.04.18  20:30:08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ad36

- 특별 교통대책 준비상황, 의료·관광 등 부서별 지원대책 논의

수영대회성공기원‘슈퍼콘서트’보고회
[뉴스에이=송진섭 기자] 광주광역시는 18일 광주월드컵경기장 프레스센터에서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을 기원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SBS 인기가요 슈퍼콘서트’ 분야별 지원 대책 현장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행사 개최 10일 앞두고 추진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는 이병훈 문화경제부시장의 주재로 광주시와 조직위원회를 비롯한 유관기관 부서장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콘서트 특별 교통대책 준비상황 ▲의료, 관광, 숙박, 홍보 등 성공적인 콘서트 추진을 위한 각 부서별 지원 대책 방안 보고 등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행사 전후로 광주를 찾는 내외국인 관람객 3만여 명이 불편하지 않도록 ‘관람객 귀가 대책 마련 및 주차장 확보’ 등 교통 분야와 ‘다수 사상자 발생 대비 응급의료 지원’ 분야에 대한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

광주시는 고속버스 연장운행 협의 및 주요 관문 경유 셔틀버스 운행, 시내버스 집중 배차, 임시 및 노상 주차장 확보, 경기장 의무실 설치 운영, 환자 응급조치 진료체계 구축, 지역 관광 홍보 부스 운영, 숙박 및 음식점 위생 관리 등을 통해 관람객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또 슈퍼콘서트 종합 상황실을 운영하며 행사에 대한 궁금점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행사 개요, 입장 안내, 교통 정보, 지역 먹거리 및 숙박업체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조직위원회 및 광주시 홈페이지에 행사 안내 페이지를 개설한다.
 
광주시는 보고회에서 제기된 문제점과 미비점에 대해서는 남은 기간 지속적으로 보완하기로 했다.

이 부시장은 “분야별로 보고된 사항을 함께 공유하고 협업해 많은 관람객이 광주를 즐기고 돌아가도록 지원하겠다”며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전세계에 홍보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최선을 다해 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SBS가 주관하는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기원 SBS 인기가요 슈퍼콘서트’는 BTS(방탄소년단), 트와이스, 홍진영, 모모랜드 등 초특급 한류 K-POP스타 10개 팀이 출연을 확정한 대형 콘서트로 28일 오후 7시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뉴스에이 송진섭 newsa@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0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1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