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독자기고]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기사승인 2019.08.02  08:43:46

공유
default_news_ad1
여수소방서장 김용호
[뉴스에이=독자기고] 여름철은 태풍․호우, 감전, 물놀이, 폭염 등 각종 안전사고 위험이 높은 시기이므로, 유형별 행동요령을 숙지하는 등 피해예방에 위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우선, 여름철은 우리나라에 여러개의 태풍과 집중호우 발생빈도가 높은 시기이며, 많은 인명 및 재산피해를 초래하므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집주변의 배수․하수구를 사전점검하고, 공사장 등에서의 붕괴사고 등을 예방하며, 하천이나 산지 등 위험지역 출입을 하지 말아야 한다.

또한, 고온, 폭염에 노출되어 발생하는 일사병, 열탈진, 발열 등 온열질환자 발생 우려가 높은 만큼,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기상 상황을 수시로 확인하고, 낮 시간대 외출이나 야외 작업을 가급적 삼가야 하며, 물을 평소보다 자주 마셔 탈수를 예방해야 한다.

아울러,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계곡, 해수욕장, 하천․강 등에서는 피서객이 몰리고 있고, 수영미숙, 안전부주의, 음주수영 등으로 인해 물놀이 사상자가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다.

물놀이 전에는 항상 준비운동을 하고, 수영금지 등 위험표지판이 있는 장소에서는 물놀이를 피해야 하며, 현지 안전요원 또는 안내표지에 따라 사고 발생우려가 없는 안전한 지역에서 물놀이를 즐겨야 한다.
 
끝으로, 여름철 고온다습한 기후에는 공장이나 작업장, 주거시설 등에서 감전사고가 빈번히 발생되고 있다. 작업 시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보호구를 착용해야 하며, 주변의 물기를 반드시 제거하는 한편, 손상되거나 노후된 전선은 사전에 교체하는 등 감전사고를 예방하도록 하자.
 
여수소방서장 김용호

뉴스에이 송진섭 newsa@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