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도서출판 참 ‘질의 응답으로 배우는 한국 전통문화의 이해’, 간단 명료한 회화체로 구성

기사승인 2021.07.23  02:01:03

공유
default_news_ad1

- 한국어와 한국문화 동시 학습

[뉴스에이 = 박일순 기자] 도서출판 참에서 발간한 ‘질의 응답으로 배우는 한국 전통문화의 이해’는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동시에 학습할 수 있어 한국어 교육 기관 및 학원 등에서 교재로 활용하고 있다.

이 책은 베트남 사람과 한국 사람이 서로 대화하는 질의 응답 형식으로 구성하여 학습자들이 대화를 따라하면서 실생활에 가까운 표현들을 익힐 수 있다. 또한 한국 전통문화와 베트남 전통문화를 비교해 대화를 나누기 때문에 한국과 베트남의 문화적 차이와 공통점을 함께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각 주제마다 질의 응답 이후 관련 어휘들을 학습할 수 있게 했으며 주제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에는 어휘들 뒤편에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학습자들이 관련 어휘들을 연쇄적으로 연상하여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효과를 준다.

책의 내용을 살펴보면 한국의 주거 문화, 한국의 음식 문화, 한국인의 전통 의상, 한글과 세종대왕, 화폐, 단어와 표현 리스트 등 총 27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마지막에는 원고지가 있어 글쓰기 연습 또한 가능하다.

이 책은 베트남 하노이 국립 외국어 대학교 한국어 문화 학부 황티옌 강사, 베트남 FPT 대학교 윗밍 강사, 서울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 오자경 강사가 공동 집필했다.

‘질의 응답으로 배우는 한국 전통문화의 이해’는 인터넷 서점 또는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도서 관련 문의는 도서출판 참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일순 기자 newsa@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