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미디움, ‘Web3.0 시대 디지털 자산시장의 미래’로 주제 발표

기사승인 2022.12.10  00:57:18

공유
default_news_ad1

- 미디움과 BNK부산은행에서 추진하고 있는 메타버스 뱅킹 프로젝트명 ‘메타리페’ 설명

[미디움 조영준 부사장이 ‘2022 ABB 생태계 활성화 세미나/포럼’에서 강연하고 있다. 제공=미디움]
[뉴스에이 = 김경민 기자] 미디움이 지난 6일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에서 주최한 ‘2022 ABB 생태계 활성화 세미나/포럼’에서 ‘Web3.0 시대! 디지털 자산시장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란 주제로 강연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제 강연자로 나선 미디움 조영준 부사장은 “크립토 윈터(Crypto Winter)라 일컫는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장 위축은 현실과 동떨어진 디지털 자산 시장의 거품이 붕괴하고 있는 현상”이라고 설명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다방면에서 일어날 것이지만 현대 금융 기법으로는 자산화가 불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디지털 자산시장에서 실물 연계 NFT, 메타버스 부동산 NFT, 레시피 NFT, 모빌리티 토큰화, 탄소중립 시대의 탄소배출권 등 전통적인 자산을 NFT를 활용하여 디지털 자산화 하는 시도나 개념증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는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 부사장은 디지털 자산 기반 금융시장을 선도할 실례로 미디움과 BNK부산은행에서 추진하고 있는 메타버스 뱅킹 프로젝트명 ‘메타리페(MetaRipae)’를 언급했다.

메타리페는 디지털 자산과 현실 자산의 통합관리, NFT를 활용한 디지털 저작물 투자, STO(Security Token Offering) 등 새로운 디지털 혁신금융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며, 메타리페가 제공할 금융 서비스를 통해 게임을 즐기면서 메타버스 상에서 안전하게 디지털 자산을 거래할 수 있고, AI/AR 기술이 접목된 응용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개념의 디지털 자산 거래 방식을 경험할 수 있는 미래형 핀테크 플랫폼 프로젝트라고 소개했다.

한편, 이날 개최된 2022 ABB 생태계 활성화 세미나/포럼은 ‘NFT와 디지털자산거래 활성화’란 주제강연이 열렸으며, 외부 전문가, ABB 산업융합 얼라이언스, 기업인, 대구시 공무원 등 약 50여명이 참석했다.

김경민 기자 newsasos@kakao.com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