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 광진구의회, 정책연구위원회 출범 』

기사승인 2016.09.27  09:18:32

공유
default_news_ad1

- 정책의제 발굴 분석 및 정책 과제 제안 등 워크숍 개최, 심도있는 토론 진행

[뉴스에이=전국 취재국 서울 광진구의회 김정석] 서울시 광진구의회(의장 김창현)는 정책연구위원회를 구성하고, 9월 20일 위원장에 정관훈 의원, 전병주의원 을 공동 선임 하고, 위촉장을 수여하였고, 이어 9월 23일부터 1박2일간 정책연구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정책연구위원회는 구의원과 외부전문가로 구성되어 의원 입법 및 정책대안 개발 등
입법정책연구 활성화를 목적으로 설치되었으며, 의원의 전문적이고 활발한 의정활동에 이바지하기 위해 구성됐다.
 
이번 워크숍은 분임별 SWOT 분석을 통해 광진구와 의회의 현황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정책제안에 대한 허심탄회하고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정책제안 내용은 ‘광진교 야간 경관 지구계획을 통한 관광 활성화’, ‘아차산과 어린이대공원 한강을 연결하는 트레킹 코스 개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특화 및 홍보’, ‘의원 간담회 정례화’, ‘디지털의회 구상을 통한 연구하고 공부하는 의회 분위기 형성’, ‘효율적 원구성 방안 마련’, ‘구의회 재래시장 현장방문 민원청취’ 등이다.
 
아울러, 정책연구위원회는 워크숍 후 제안된 우선과제 및 중장기 과제를 바탕으로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내실 있는 연구를 통해 주요사업들을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함께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정책연구위원회는 향후 선정된 과제 뿐만 아니라 꾸준한 정책개선 및 대안제시를 위해 워크숍 및 토론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활성화해 나갈 예정이다.
 
 

김정석 rla7970@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