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진구의회, 제201회 임시회 개회

기사승인 2016.10.20  14:35:10

공유
default_news_ad1

- 10월 20일부터 27일까지 8일간 개회 서울특별시 광진구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조례안 등 총 6건의 안건 상정 상임위원회별 관내 ․ 외 주요시설물 현장방문 진행 예정

[뉴스에이=전국 취재국 김전석] 서울시 광진구의회(의장 김창현)는 10월 20일 제201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10월 27일까지 8일간 열릴 예정이다.
 
임시회 첫 날인 10월 20일, 개회식과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제201회 광진구의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 및 회의록 서명의원을 선출하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을 선임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는 위원장에 전병주 의원, 부위원장에 임병주 의원으로 선정됐다.
 
이번 임시회 일정은 제1차 본회의에 이어 10월 21일부터 24일에는 상임위원회별 조례안 등 심사, 25일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2016년도 서울특별시 광진구 기금운용
계획 변경안 심사,

26일에는 상임위원회별 주요시설물 현장방문, 회기 마지막 날인 27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상정안건 의결 및 폐회로 마무리 될 예정이다.
 
이번 회기에 상정된 안건은 ▲ 서울특별시 광진구의회 정례회의 등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 서울특별시 광진구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 규칙안 ▲ 2016년도 서울특별시 광진구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 서울특별시 광진구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조례안 ▲ 서울특별시 광진구 주차장 설치 및 관리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 협의회 규약 동의안 등 총 6건이다.
 
김창현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각 상임위원회를 중심으로 충분한 자료수집과 심도 있는 심사를 통해 구민이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합리적인 의결이 도출될 수 있도록 안건심사에 철저를 기해주시기 바란다.
 
집행부에서는 내년도 예산안 편성시 전년도 답습을 지양하고 우리구 전체의 균형적인 발전과 재정 건전성 유지에 중점을 두길 당부드린다.”며 집행부의 내년도 예산편성에 신경써 줄 것을 당부하였고, “우리 의회도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주민들의 현안사항과 문제점들을 직접 찾아다니며 해결하는 등 구민 복리증진을 위하여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석 rla7970@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