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진구의회, 일하는 의회 ․ 정책을 생산하는 의회 구현을 위한

기사승인 2016.11.08  10:59:16

공유
default_news_ad1

- 광진구청, 광진경찰서, 소방서 등 관계기관과 지역주민 참여로 실효성있는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뉴스에이=전국 취재국 김정석] 서울시 광진구의회(의장 김창현) 정책연구위원회(공동위원장 전병주, 정관훈)는 3일과, 4일 이틀간 의회브리핑 실에서 ‘주거용 건축물 가스배관 방범시설 설치’와 ‘옥외영업 합법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3일 정관훈 정책연구위원장 주재로 열린 「주거용 건축물 가스배관 방범시설 설치」 관련 토론회에는 광진구의회 김창현 의장과 정책연구위원회 소속 구의원이, 유관기관으로는 광진구청, 광진경찰서, 광진소방서, 가스안전공사 등이, 주민대표로는 자율방범대연합회, 가스배관 방범시설 설치 주민들이 참석했다.
 
토론 내용은 범죄예방 시설로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는 ‘가스배관 가시덮개’ 실용성에 대한 논의와 설치상 문제점인 법적근거 부족, 건축주 반대, 가스배관 유지보수의 어려움 등 다양한 의견과 대안 제시 등 심층적인 토론이 이루어졌다.
 
마지막으로 정관훈 정책연구위원장은 범죄예방 시설은 예산상의 문제, 효율성의 문제를 고려해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광진구의회는 이 날 토론회 결과를 ‘범죄 예방 디자인 설계 조례’ 제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다음날 4일 공영목 복지건설위원장 주재로 열린 『옥외영업 합법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관련 토론회에는 정책연구위원회 소속 구의원, 광진구청, 한국외식업중앙회,상가번영회, 주민 및 상가 대표들이 참석했다.
 
광진구청에서는 소관부서별로 미관지구 건축선 후퇴부분 활용방안에 대한 법적 검토의견 및 보완방안, 타 지역과의 형평성 등 문제점을 제시하였으며,
 
상가번영회 등에서는 옥외영업 양성화의 적극적 검토를, 주상복합 상가 대표 및 주민대표들은 옥외영업 활성화에 앞선 소음과 냄새 등의 대책수립을 요구하였으며,
 
구의원들은 불법광고물 정비 및 타지역 선례 등을 연구하여 대상지를 확대할 것을 각각 제시하며 심도 있는 토론을 벌였다.
 
◑ 특히, 이 날 참석한 주민들은 토론회 개최에 대한 감사 의견을 전달하면서 지속적인 의견 나눔의 장을 광진구의회에 요구하기도 했다.
 
정책연구위원회는 앞으로 꾸준한 정책개선 및 대안제시를 위해 지속적인 연구 과제를 발굴하여 토론회 개최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들을 정책수립에 반영, 활성화 해 나갈 계획이다.
 

김정석 rla7970@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