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보성군 벌교읍, ‘태백산맥 뗏목다리 장터’개장

기사승인 2017.07.11  13:15:47

공유
default_news_ad1

- 지역단체의 자발적인 참여, 나눔문화 확산‘태백산맥 문학거리’ 살아있는 문화콘텐츠 확충

[뉴스에이=전국 취재국 김정석 국장] 보성군 벌교읍(읍장 박인숙) 태백산맥 문학거리에서 지난 8일 ‘태백산맥 뗏목다리 장터’가 열렸다.
 
장터는 연말까지 매월 둘째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열릴 예정이다.
 
벌교를 대표하는 꼬막으로 만든 야채전, 토마토, 오이 등 신선하고 다양한 농특산품 판매, 먹거리, 물물교환과 체험 프로그램, 보성군노인복지관의 실버댄스팀, 태백산맥문학 공연패의 공연문화예술 공연, 전시 등 다양한 문화마당이 함께 곁들여져 지역민과 관광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벌교읍희망드림협의체, 벌교읍민회, 사회복지시설인 보성군노인복지관, 보성시니어클럽, 보성지역자활센터 등이 지역공동체의 새로운 출발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져 지역민들의 관심이 크다.
 
또한, 장터 수익금의 일부는 ‘벌교읍 희망드림협의체’에 기부하여 지역 내 복지문제를 해결하는 재원으로 쓰일 예정으로 나눔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본다.
 
아울러, ‘태백산맥 뗏목다리 장터’는 태백산맥문학거리에 살아있는 문화 콘텐츠를 더해‘문학기행 1번지’벌교의 위상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인숙 읍장은“태백산맥 뗏목다리 장터가 함께 나누는 작은 실천을 바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에이 김정석 rla7970@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