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보성 문학기행, 자유학기제와 연계 프로그램 운영

기사승인 2017.04.10  13:29:33

공유
default_news_ad1

- 구석구석 보성의 역사와 문화를 찾아 떠나요~~

[뉴스에이=전국 취재국장 김정석] 전남 보성군(군수 이용부)은 오는 12일부터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자유학기제」와「문화가 있는 날」프로그램을 연계하여 구석구석 숨어있는 보성의 역사와 문화를 찾아 떠나는 ‘보성 문학기행’을 실시한다.
 
문학기행은 관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 총 400여명을 대상으로 12월까지 매월 4회(둘째, 넷째주 수요일)씩 총 36회 운영하며, 역사의 현장에서 직접 느끼고 체험하는 탐방의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사전 수요조사를 실시해 문학기행을 희망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군 문화해설사가 스쿨버스에 탑승해 학생들의 시각에서 지역의 역사 현장을 둘러보고, 전해져오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시간을 가져 자긍심과 애향심을 심어줄 예정이다.
 
주요 기행지는 문학기행의 1번지 벌교 태백산맥문학관, 이순신리더십 교육관인 방진관, 홍암나철기념관, 서재필공원, 백민미술관, 벌교 금융조합, 한국차박물관 등이다.
 
군 관계자는 “자유학기제와 연계해 학생들이 즐거운 보성역사 문학기행을 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더 많은 학생들이 문학기행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에도 힘쓰겠다” 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문학기행 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느낀 점과 건의 사항을 수렴해 가는 등 프로그램 운영 개선에도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뉴스에이 김정석 rla7970@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