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보성군 광주·전남 교원대상 특수분야 직무연수 실시

기사승인 2017.04.07  14:12:54

공유
default_news_ad1

- 보성군, 차와 함께하는 힐링의 시간

[뉴스에이=전국 취재국장 김정석] 전남 보성군(군수 이용부) 전남권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에서는 광주·전남 교원을 대상으로 특수분야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특수분야 직무연수 기관은 시·도교육청 산하 교육연수원에서 분기별로 기관 또는 비영리단체로부터 교육프로그램 운영 계획을 신청받아 심의 후 연수기관으로 지정된다.
 
전남권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는 특수분야 연수기관 지정 심의시 연수과정 내용 적합성, 장소 적합성, 강사 적합성 등의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지난 2월 특수분야 직무연수기관으로 지정받았다.
 
앞으로 4월말부터 8월까지 각 회차별 30명을 대상으로 총 6회에 걸쳐 ‘차와 함께하는 힐링 체험’이라는 주제로 광주·전남 교원들에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습관성질환 및 생활습관 개선 교육, 녹차비누 만들기, 차훈 명상, 보성소리배우기, 어드벤처 체험 및 둘레길 걷기, 기초체력 측정 및 건강증진 체험 등 이론 및 체험 교육을 병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광주 및 전남 교원들이 다양한 체험교육으로 힐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보성의 건강한 차 문화를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권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는 지난해 광주·전남 교원을 대상으로 총 5회에 걸쳐 130여명이 참여하여 특수분야 직무연수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으며, 올해는 건강 나누리캠프와 방문객을 위한 상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환경생태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뉴스에이 김정석 rla7970@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