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진구의회,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 종료』

기사승인 2017.06.09  13:04:20

공유
default_news_ad1

- 8일간 소관 상임위원회 별로 행정사무감사 실시기획행정위원회, 감사담당관 등 소관 국별, 구의2동 외 7개동 행정감사 실시

[뉴스에이=전국 취재국 김정석 국장] 광진구의회(의장 김창현)가 7일 광진구의회 각 상임위원회 회의실에서 위원장의 강평을 끝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종료했다.
 
5월 31일부터 6월 7일까지 진행된 행정사무감사는 소관 상임위원회별로 진행되었다. 기획행정위원회는 감사담당관, 행정국, 기획경제국, 시설관리공단 등과 구의2·3동, 자양1~4동, 군자·화양동을 감사하였으며,
 
복지건설위원회는 복지환경국, 도시관리국, 안전건설교통국 등을 감사하고, 광장동 교통특구사업인 광장중학교 앞 지하보도, 천호대로 확장공사 사업 현장, 늘푸른되살림 협동조합, 자양공공힐링센터를 방문하였다.
 
행정사무감사 마지막 날인 7일에는 의원 개별감사가 이루어진 후, 소관 상임위원회 별로 강평이 이루어졌다.
 
기획행정위원회 김영옥 위원장은 “그동안 집행부에서 추진해 온 각종 사업들과 업무처리 현황 등을 보면서 구민복리 증진과 광진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 집행부에서는 위원님들의 지적사항이나 수범사례를 충분히 검토하시어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참신하고 능동적인 행정을 펼쳐줄 것.”을 당부했다 
 
복지건설위원회 공영목 위원장은 “그동안 구정 전반에 대해 실시한 행정사무감사와 관련하여 좋은 평가를 받은 사업들은 지속적이고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주시고, 미흡한 분야에 대해서는 개선하여 효율적인 행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써 주길 바란다.
 
감사 지적사항 등은 구민들이 삶속에서 느끼고 체험한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라는 점을 깊이 인식하시고 구정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평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제기된 시정조치 및 지적사항을 살펴보면, ▲ 구민과 직원을 위한 자체 휴양소 건립 추진 동화축제 시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장난감 박물관 설치 등 특화 프로그램 발굴 운영 구정 홍보 LED전광판에 태양광 발전기 설치하였다.
 
자활기금 및 서울시 보조금 사업에 대한 담당부서의 업무파악 미숙 재건축 사업 과정의 주민 피해 최소화 방안 강구 등을 들었으며, 수범사례로는 구의3동 수방 및 제설 장비창고 관리 우수 자양2동 다양한 자치프로그램 운영 등 자양3동 자치회관 운영비 관련 서류 완벽 구비 자양4동 사랑의 쌀독 이용자에게 백미 소분 포장 비치 등을 들었다.

뉴스에이 김정석 rla7970@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